이번 포스팅에서는 휴가철을 맞아 여행 교통 정보, 그 중에서도 진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요금표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진주는 진주성, 유등축제, 남강 등으로 유명한 도시죠..

특히, 예전에 1박2일에서 강호동이 장어구이를 10인분(?)이나 먹었다는 장어 거리도 유명합니다.

이런, 관광적인 요소도 물론 매력적인 도시지만, 더 중요한 의미는 바로 서부경남의 허브도시라는 점입니다.

물론, 자가용을 이용해서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교통의 요충지가 큰 의미가 없지만, 대중교통, 특히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를 이용해서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진주를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서부 경남의 남해안이나 지리산 등지로 여행을 하려고 보면, 교통편이 불편합니다.

이런 경우, 진주 시외버스터미널에 오신 후, 다른 지역으로 갈아타시면 거의 왠만한 지역으로 여행을 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진주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를 보면서 어느 지역으로 연결이 되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진주 부근 지역은 거의 연결이 됩니다.

곤양, 옥종, 완사, 장승포(거제죠..), 고성, 통영, 사천 등지로 가실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지역이 대략 한시간 남짓 소요되며, 요금도 그리 비싼 편이 아닙니다.

 

 

 

 

 

그 다음으로는 경상남도 동부지역입니다.

김해, 창원, 마산, 남마산, 함안으로 연결된 시외버스를 타실 수 있습니다.

버스 대수도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부산 부근으로도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울산, 양산, 부산, 동래, 노포동 시외버스터미널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경남 서부, 중부지역입니다.

의령, 신반, 현풍, 대병, 하금, 합천, 해인사, 거창, 산청, 함양 등지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진주에서 연결되는 관광지 중에 추천하는 남해입니다.

상주, 미조, 남해 등 해수욕장 등지로 가실 수 있구요..

삼천포, 사천으로도 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지리산 부근입니다.

창학동, 쌍계사, 내대, 거림, 덕산, 관정, 하동, 서포 등지로 운행을 합니다.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지역이죠..

수도권 부근입니다. 인천국제공항은 물론이고, 인천, 충주, 청주, 오산, 수원, 안산 부천, 대전, 서울..

안가는 곳 없이 대부분의 수도권 지역으로 시외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전라남북도 쪽입니다.

광양 제철소로 유명한 광양, 갈대밭으로 유명한 순천, 장계, 진안, 전주, 광주 지역으로 운행을 하고..

경북 지역인, 경주, 포항, 김천, 구미, 대구 등지까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주 시외버스터미털 시간표와 요금표를 알아 보았습니다.

여행을 편하게 하는 것도 좋겠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나름 힘들게 여행을 해 보는 것도 많은 추억이 생길 것 같습니다.

신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