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무료발급 받기

주민등록초본을 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동사무소나 시청, 구청 등 관공서를 통해 발급받기
두번째, 인터넷발급 받기

요즘 많은 분들이, 광공서에 갈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인터넷발급을 많이 하십니다.
게다가,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많이 이용을 하십니다.

그럼,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어떻게 할까요?

■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받기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민원24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는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발급하러가기 : 민원24

위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우축 하단에 보시면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발급이 진행되게 됩니다.




민원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미 등록된 아이디가 있으면 로그인을 하시고,
비회원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니, 비회원으로 발급을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다음은 신청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성명 및 주민번호, 주소 등을 입력하신 후,
수령방법을 틀릭하신 후, 주민등록초본을 발급 받기위한 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수령 방법을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이 팝업창에서 온라인발급을 선택하시면 바로 프린트가 가능하게 됩니다.





위에서, 온라인발급을 선택하셔야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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