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은?

Posted at 2011.05.02 22:58// Posted in 건강 정보 디비기






골다공증은 골밀도가 감소하여 뼈의 강도가 약해져 골절 등이 일어나기 쉬운 상태를 말합니다.
운동 부족이나 갈슘 섭취량 부족으로도 나타날 수 있지만,
갱년기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는 병이 골다공증입니다.
갱년기 여성에게는 여성 호르본 분비가 부족해져 칼슘이 몸밖으로 유출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골다공증 치료를 위해서는 칼슘제 등으로 칼슘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습관을 바꾸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칼슘과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하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합니다.
또, 다음과 같은 음식이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1. 미역



미역은 칼슘이 풍부하고 뼈와 치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골다공증에 도움이 됩니다.
미역을 살짝 데쳐먹거나 곡으로 끓여 먹으면 좋습니다.


2. 무말랭이

 



무말랭이는 비타민 D 함유량이 높습니다.
특히, 골다공증이 있는 분들은 비타민 D를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3. 우유



칼슘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우유입니다.
당연히 골다공증에도 우유를 많이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유당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저유당 우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다공증은 특히 치료보다는 예방이 중요합니다.
평소 칼슘 섭취를 충분히 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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