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발급 받기

요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죠..
이런 경우,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동사무소, 시청, 구청 등 관공서에서 발급받기
2. 인터넷발급 받기

특히, 관공서에 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많이 하시는데요..
인터넷발급을 받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하고 계십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기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으시려면 다음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발급하러가기 : 민원24 바로가기

위 사이트로 접속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 화면의 우측 하단에 보시면 파한색의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 로그인을 하는 하게 됩니다.






다음은 로그인 화면입니다.
회원 가입을 하시거나,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신 후, 로그인을 하시면 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후에는 다음과 같이 신청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내용은 찬찬히 읽어보신 후, 해당 내용을 입력하신 후,
수령방법을 입력합니다. 수령방법 검색을 누르시면 다음 화면이 뜨게 됩니다.



다음이 수령방법 화면입니다.
우편 수령과 온라인 발급이 있는데요..
우편수려을 하게 되면, 우편배달 요금이 붙게 됩니다.
인터넷 발급은 그냥 본인출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하시면 무료발급이기 때문에 발급비용도 줄이고,
관공서에 가는 차비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