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거님들의 활동이 많아졌습니다.
이 블로거님들의 지상과제는 어떻게 하면 검색 순위 상위에 들까일텐데요..
저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고..여러 글들을 찾아서 읽고 있습니다.

어제 배드준코님이 포스팅한 글(http://badjunko.tistory.com/423)을 읽다가 느낀점(?)이 있었습니다.

배드준코님의 말을 요약해 보자면..
주구장창 광고성 글을 올리는 블로거는 네이버 에디터(?)에 의해 블라인드 처리가 될 확율이 높다...
입니다..

사실...제 생각은 조금 틀립니다..
네이버 검색 시스템이 사람이 일일이 간섭하는 시스템 같지는 않거든요...
하루에도 수만건의 글들이 올라오고..그 글들을 일일이 사람이 모니터링을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필터링해서 모니터링을 하고는 있을 것 같습니다만..

네이버 검색 시스템이라는 놈도..결국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 말인즉슨..무엇인가 수치화된 평가지표가 있어..그 평가지표에 따라 순위가 결정이 된다는 말입니다.

제가 만약 네이버 검색 시스템을 개발하는 사람이다..라고 가정하고..말을 풀어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광고성 글을 어떻게 판단할까요? 내용으로 판단? 아직까지는 그런 기술이 나왔다는 이야기는 못 들어봤습니다.
그렇다면 결국..의미 분석이 아닌...글 내의 광고링크가 있냐 없냐에 따라 판단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흔히 요즘 많이들 하시는 제휴마케팅인..
인터**, 링크**, 애드** 등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면 광고성 글로 판단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광고성 글을 도배하는 블로거와 아닌 블로거를 어떻게 평가를 해야 할까요?
제가 만약 네이버라면..전체 발행된 글 내에서의 광고성 글의 비율을 평가지표로 삼을것 같습니다..

그 평가지표를 검색 순위를 정하는 많은 평가지표 중에 하나로  삼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광고성 글만 주구장창 써대는(저같은..ㅠㅠ) 블로거는 글을 쓸 때마다 순위에서 밀리게 되는 우울한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울하네요..이렇게 글을 쓰다 보니..요즘 제 블로그에서 발생하는 현상과 똑 맞아 떨어지네요..

요즘 네이버에서 "태아보험"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제휴마케팅 링크가 걸려있는 글과 그렇지 않은 글이 반반 정도 되더군요..

검색 순위 상위의 제휴마케팅 관련 글도 블로그를 방문해 보면 광고성 글의 비율이 많이 낮은 편이었습니다.

결국, 이제까지의 제 결론은..
제휴마케팅 관련 글만 올려서는 검색 순위 상위에 올라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제 저도 뭔가 변화를 해 보아야하는 시점이 된 것 같습니다.

또 하나 의문..애드센스가 검색 순위 평가에 패널티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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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0.07.23 11:15 신고 [Edit/Del] [Reply]
    좋은 정보 배우고 갑니다~
  2. 2010.07.23 23:06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2010.07.25 15:56 신고 [Edit/Del]
      흠...키워드라면...
      필터링되지 말아야 하는 글도 필터링될것 같은데요..
      네이버 검색엔진 로직이 대외비다 보니..
      이것저것 많이 시도를 해 보아야 할것 같네요..
  3. 2010.07.25 18:50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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